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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1-13
제목 [공지] 1월 셋째 주 공지사항
 

안녕하세요, ARK LINE 입니다.

2021년 1월 셋째 주 스케줄 공지 드리며,

하기 공지사항 필독하시어 업무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1. 부산/인천항 선석 혼잡 및 이전 항차 지연의 누적현상으로 인해 연초까지 수출입 스케줄 지연이 심합니다.

ROLL OVER, 모선 지연 등 선사 측의 스케줄 변경 진행도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사오니,

부킹 전, 선적 스케줄 변동 여부 반드시 재확인 부탁 드리겠습니다.

 

2. 코로나 영향으로 인해 부산/인천 CFS 입고 시 기사님들은 전부 마스크 착용하셔야 합니다.

미착용 시 CFS 에서의 도착보고 & 입고 진행이 거부되오니 반드시 운송 전 기사님들께 당부 요청 부탁 드립니다.

 

 

 

<수출입 공지사항>

 

 

수출 전 지역 해상운임 인상 안내의 건     **중요**

 

미주, 중남미, 유럽, 오세아니아, 아시아 등 LCL 해상운임 인상 안내의 건

 

선사 측 스페이스 부족 및 물량의 대폭적인 상승으로 인해 미주/중남미 뿐만 아니라 유럽, 오세아니아, 아시아 향 운임도 지속적으로 상승 중에 있습니다. 또한, 2021년 설 연휴 전까지 거의 모든 SPACE 마감 진행 중에 있어 21년 상반기까진 운임 상승 추세 계속될 전망에 있습니다.

 

상기 사유로 인해 현재 15일 단위로 FCL & LCL 해상 수출입 운임이 변동되고 있사오니,

수출 담당자님께서는 선적 전 반드시 업무 담당자와 현재 진행되는 운임 사전 확인 하시고 진행 부탁 드리겠습니다.

 

특히 10 CBM 이상 넘어가는 화물, 이단 적재 불가 화물, 장축 화물 의 경우 적용되는 운임이 다르며, 콘솔 상황에 따라 선적이 불가할 수 있사오니 반드시 선적 전 업무 담당자와 사전 확인 후 업무 진행 부탁 드립니다.

 

 

 

 

<국가별 수출 공지사항>

 

 

중국 (CHINA) & 홍콩 (HONG KONG) *중요*

 

홍콩 TS 스케줄 불가 기간 안내: 2021.01.12~02.14

 

코로나 19 현상으로 인해, 중국 정부에서 홍콩 TS 바지선 일정을 제한하였습니다.

하단 기간 동안엔 홍콩 환적 스케줄 진행 자체가 불가하오니, 해당 ROUTE 이용하시는 중국 수출 업무 담당자님들은 업무에 참조 부탁 드리겠습니다.

 

홍콩 바지선 (홍콩 TS) 금지 일정: 2021.01.10 ~ 2021.02.24

(중국 정부의 방침에 따라 바지선 운행금지 일정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중국 & 홍콩 전 지역 중고품 수입 불가 안내

 

중국 정부에서 중고 품목에 대해 폐기품으로 취급하게 되어 중국, 홍콩의 경우 하단 화물은 수입이 불가합니다.

 

Ø  선적 불가 제품 : 중고 전자 제품, 중고 컴퓨터, 중고 자동자, 중고 핸드폰, 중고 배터리 등

 

수출 업무 담당자님께서는 선적 전 수입자 측과 정확한 화물 디테일로 수입 통관 가능여부 확인 후 선적 진행 부탁 드리겠습니다.

 

 

중국<->홍콩 으로의 수출 제한 품목 안내

 

홍콩시위 관련하여 중국 정부의 통제가 강해지고 있습니다.  

하기 화물은 중국에서 홍콩으로 반입이 금지 혹은 검사가 강화된 품목이오니 참고하시어 업무에 불편함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홍콩에서 중국으로의 이동이 필요한 화물 또한 중국정부에 반하는 선전내용이 포함되거나 관계가 있어보이는 화물은 세관 검사가 강화되고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 금지품목

1. 헬멧, 장갑, 마스크, 방독면, 방패, 보호 장구, 스틱, 목발, 스피커, 스테레오, 워키 토키 (인터폰 스피커), 테이프, 실외 안경, 게임 미러, 스키 고글 (안경), 레인 커버

2. 우산, 접히는 우산, 장난감 총, 야전 총, 공기총, 레이저 포인터, 레이저 펜, 사냥 칼, 옥외 칼, 절단기 (칼 유형으로), 철관, 알루미늄 관, 적외선 펜, 접는 스틱, 플라스틱 튜브, 케이블 스트랩 (넥타이, 나일론 케이블 타이), ​​연료 탱크, 플라이어, 스틸 볼, 라이트 스틱 (플래시 스틱 및 막대가있는 제품), 안경, 전술 펜, 렌치, 가연성 및 폭발성 물질, 손전등, 강철 못, 적외선

3. 위장 의류, 반사 의류 (반사 조끼 및 반사 조끼), 배너 (배너), 지구,지도, 깃발, 깃대, 깃발 천, 인쇄물 (종이), 관련 국가 영토 책, 사진 앨범, 라벨, 스티커, 어린이 그림책, 컬러 카드, 검은 상판, 반사 조끼, ,

 

** 고위험 품목( 금지품목은 아니오나 통관지연 혹은 세관검사로 인해 세관에 구류될 가능성이 매우 높음)

드론, 티셔츠, 화이트 리본, 백팩, 식염수, 스트랩, 테이프, 소독제, 타월, 차양, 포장지, 경첩, 발찌, 체인

 

 

위해(WEIHAI) : BL 상 정확한 디테일 기재 요청 & 중량 일치 요청의 건

 

1)    위해의 경우 수입되는 모든 화물이 현지 도착 후 중량 측정 되고 있습니다.

서류와 현품의 중량이 상이할 경우, 세관 검사에 걸리게 되오니

무게 차이 없도록 출고 전에 다시 한 번 확인 부탁 드립니다.

 

2)    NO MARK  진행 시 화물 도착지 통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위해 수출 진행 시 SHIPPING MARK 기입 부탁 드립니다.

 

3)    위해 세관법 개정으로 인해, BL 상에 반드시 화물 내품 개수가 기재되어야 합니다.

선적서류 제출 시, 화물 내품 개수 반드시 기재하여 회신 부탁 드립니다.

è  PLT & CTN 포장 화물의 경우, 화물에 붙이는 쉬핑마크에 내품수량 기재 부탁 드립니다.

EX) 1 PLT(10 CTN)

 

4) 2020.02.01 위해 입항분부터 BL 디스크립션 상 명확한 ITEM 명 및 도착지 통관

ITEM 명 필수 기재 입니다.

이 점 참조하시어, 서류 제출 시 한 번 더 확인 부탁 드리겠습니다.

 

EX) FABRICS (X) // FABRICS 100% WOOL (O)

 

 

청도 (QINGDAO) : LIQUID 화물 사전 인폼 요청의 건

 

청도(QINGDAO) 세관 규정에 따라, LIQUID 화물은 선적 전 도착지에 미리 인폼이 되어야 합니다.

LIQUID 화물 선적 진행 전, 반드시 사전 인폼 해주시고 부킹 진행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싱강(XINGANG) : 마크 기입 요청 및 세관 위험물 단속 강화 공지

 

1) 마크(MARK) 기입 요청 및 NO MARK 시 도착지 지연 안내

 

NO MARK 화물 및 현품과 서류상의 마크가 다를 경우, 화물 인도(RELEASE) 시 지연될 수 있습니다.

딜레이 방지를 위해, 화물 출고 시 확실한 마크 부착 및 현품과 서류가 일치하는 정확한 마크 표기 요청 드리겠습니다.

 

2) 싱강(XINGANG) 세관 공지 안내 드리오니, 업무에 참조 부탁 드립니다.

 

1.    Xingang warehouse can not carry on DG cargo. Must not take dangerous goods or chemical goods mixed in normal cargo.

: 싱강 창고에서는 위험물을 받지 않으며, 위험물 & 화학물은 일반 LCL 화물과 혼적이 불가합니다.

 

2.    MSDS should be provided if there are unusual chemicals or the general chemical products that are suspected to be dangerous.

: 위험물로 의심되는 화물의 경우, 일반 / 비일반 관계 없이 세관요청에 따라 MSDS 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The name of the goods after loading shall not be changed to ensure that the name of the bill of lading is in conformity with the actual goods.

: 실제 화물과 아이템 명은 선적 시 반드시 일치되어야 하며, BL 상 아이템 명은 선적 후에 정정할 수 없습니다.

 

 

중국 : 적하목록 사전 신고 (CCAM) 안내

 

중국 세관은 중국향/발 화물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적하목록 사전신고제도 시행을 선포하였으며

2018 6월부터 제도가 시행될 예정입니다. 하기 내용 참고 하시어 협조 부탁 드립니다.

 

1. 시행 시기: 2018 6 1일부 (중국 도착일 기준)

2. 내용

     1) 적하목록 제출 시점: 선적지 적재 24시간 전

     2) 적용 대상: 중국향 화물 전체 (중국 T/S 화물, 항공, 해상 모두 포함)

è  CCAM 도입으로 서류 / 카고 클로징 연장 불가합니다.

è  품명 신고 내용은 선하 증권(BL) 상의 내품 정보와 일치하여야 합니다.

 

     3) 주요 제출 항목 **필독**

       (1) SHIPPER/CONSIGNEE/NOFITY 담당자명, 연락처 (Email / Fax / Tel No.), Registration No.

         - , CONSIGNEE To Order / To Order of Shipper/ To Order of Bank인 경우

Notify 에 상기 정보 기재 필수

       (2) Registration No : 사업자-사업자등록번호 /  개인-여권번호

** 중국 기업코드 TAX ID : USCI + 기업코드 18자리 또는 OC + 기업코드 9자리

       (3) 위험물의 경우, 도착지 위험물 담당자명 및 긴급 연락처

       (4) 품명 입력 시 상세 품명 기재 필요 (광의어 기재 불가

- EX) Electronics (불가) / Video games (가능)

 

è  중국 세관 공지 56 (2017) 실행으로 인해 6/1일 입항분부터 일괄 적용되고 있습니다.

BL 수정 시 통관 지연 및 비용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상기 내용 꼭 확인하시어, 선적 서류 내용 충분히 검토 후 제출해주시기를 요청 드립니다.

 

 

 

 

 

대만 (TAIWAN)

 

대만 :  화물 마크 부착 및 B/L 상 마크 표기 필수 안내의 건

 

대만 향 수출의 경우, KEELUNG & KAOSIUNG & TAICHUNG PORT 모두 LCL 화물 수출 관련 전 화물에 마크 부착 되어야 하며, B/L 상에도 마크 표기 필수입니다. (화물과 BL 상 마크 표시는 반드시 일치해야 함)

 

이를 위반할 경우 세관검사 진행되며 수입 통관 자체도 지연되어 큰 불편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쉬핑마크 누락 시, 대만 수입세관 벌금 (패널티) 비용 청구 되는 점 참조하시어, 수출 업무 시 반드시 쉬핑 마크 부착해주시고, 선적 서류 상에도 기재 필요한 선적 쉬핑마크 디테일 반드시 기재 부탁 드립니다.

 

 

 

 

 

일본 (JAPAN)

 

일본 도착지 로컬 CIC (CONTAINER IMBALANCED CHARGE) 청구 안내

 

1.적용대상일본 메인포트

2.적용일자 : 2020 12 14일 입항 화물부터

3.적용금액 : USD 3/RTON 예정

※일본현지 발생 비용입니다.

 

CHIBA (치바) : 스케줄 변경 안내

 

2020.04 월부터 치바 향 수출 콘솔 서비스는 격주로 시행 되오니 업무에 참조 부탁 드립니다.

 

 

스케줄 출항 지연 안내의 건

 

1. TOKYO, YOKOHAMA, NAGOYA 메인 PORT 지역과,

TOMAKOMAI, SENDAI, TOYAMA, NIIGATA, AKITA  아더 PORT 지역 스케줄 변동과 지연이 심하므로, 납기에 여유 있게 진행 부탁 드리겠습니다

2. TOMAKOMAI, SENDAI, TOYAMA 지역은 모선 변동이 많습니다

기존 마감일 기준으로 가장 빠른 모선으로 진행 될 예정이오니 업무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일본 소비세 인상 안내

 

2019 10 1일 부로 일본 내에서 발생되는 모든 과세 항목에 대하여

소비세가 기존 8%에서 10%로 인상되오니 업무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출신고 AFR 강화 안내

 

: 10 08일부터 일본 NACCS 업그레이드 실행되어 AFR 정보 및 보안 강화되었습니다.

B/L SHIPPER란에 회사 영문 FULL주소와 연락처 1개 이상 필수 기재 사항입니다.

CONSIGNEE / NOTIFY 란에도 연락처 필수 기재 부탁 드립니다.

 

 

 

 

미주, 캐나다

 

미국 항만 적체 현상 심각 안내

 

현재 미서부항을 중심으로 항만 적체 상황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습니다.

 

미서부항은 현재 선박들이 밀리고 있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으며 Chassis Shortage 문제는 전혀 개선이 없고 더욱 악화되고 있습니다.

Empty 반납도 터미널별로 선호하는 선사가 천차만별인 데다가 컨테이너 순환(Empty-in and Load-out)에 문제가 많으며, PORT IN & OUT CYCLE이 전혀 제대로 돌아가고 있지 않고 있어 PORT 상황이 더 악화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상기 사유로 인해 HMM 일정 포함 모든 미주향 선사들의 선복 스케줄이 전체적으로 DELAY 발생되고 있는 점 업무에 참고 부탁 드리며, 수출 업무 담당자님께서는 상기 상황 참조하시어 납기일에 여유를 가지시고 선적 진행 부탁 드리겠습니다.

 

 

해상 운임 변동 심화 및 스페이스 부족에 따른 업무 안내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미국발 모선의 SPACE 부족현상 심화되어 6월 하반기부터 운임 인상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연말에 접어들면서 미국 서부항만 터미널 적체 현상도 심각해진 상황으로, 해상 운임 뿐만 아니라 IPI (철송비용) 비용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상기 사유로 인해 전 선사 스페이스 부족 현상이 심화되어 ROLL OVER 시키는 선복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으며, 내년 초까지 해상 운임 인상 및 스페이스 부족 현상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수출 업무 담당자님께서는 부킹 진행 전, 반드시 정확한 디테일로 해상운임 변동여부 및, 스페이스 사전 확인 후 선적 진행 문의 부탁 드리겠습니다.

 

 

미주 COVID-19 관련 : LA IPI DELAY 안내

 

미국 내 열차 운송에 심각한 DELAY 현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내에서 서부로 진행되는 열차 화물들이 저조하여 서부 지역에서는 TRAIN SHORTAGE 로 이어지고 있으며, RAIL RAMP에 인력축소로 인해 모든 작업에 많은 DELAY가 생기고 있는 상황이며 이는 3분기까지 계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지 해상 수입물량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터미널 하역부터 DELAY가 길어지고 있어

IPI 연결에도 DELAY 가 지속되고 있사오니 이 점 업무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미국 IPI 진행 : 중량 오차 시 차액 발생 안내의 건

 

미주지역 IPI 진행 건들은 MAIN PORT 에서 재계근 후 연결 진행 되며,

중량 오차 발생 시 차액 발생하오니 정확히 계근 하시어 진행 부탁 드리겠습니다.

 

 

LAX 경유 인랜드 화물 관련 : 현지 연결 딜레이 안내의 건

 

LAX 경유의 인랜드 화물 주관 창고인 ST.GEORGE W/H 의 단축근무가 시행되었습니다.

 

OPEN : 오전 8 / CLOSED : 평일 오후 5 -> 오후 2시로 단축 (드라이버는 1시까지 도착해야 픽업가능)

IPI진행건 물량 대폭 감소하여 매주 화물량에 따라 IPI 스케줄 변동 예정이며, 딜레이 될 수 있는 점 참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이삿짐 불가 안내 : VANCOUVER OR PRINCE RUPERT 경유 하는 IPI 진행 시

 

VANCOUVER 또는 PRINCE RUPERT 를 경유해 미주 INLAND POINT(US-IPI)로 진행 되는 ROUTING은 ‘개인 이삿짐’ 진행이 불가 합니다.

상기 내역 참조하시어 업무 진행 부탁 드리겠습니다.

 

 

 

 

 

유럽 (EUROPE)

 

유럽 & 지중해 스케줄 변경 안내 및 운임인상 안내의 건

 

유럽&지중해 스케줄이 20 4월부터 선사에서 시행한 스케줄 개편으로 인해 전반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미 코로나 여파로 인해 변동이 잦은 상태이며, 터미널 선석 혼잡 등의 문제로 인해 연말까지도 스페이스 부족으로 인한 모선 변경 및 운임 인상이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습니다.

 

상기의 사유로 스케줄 변동이 잦은 만큼, 부킹 전 미리 스케줄 확인 (선명 & 항차) 및 클로징 확인 부탁 드립니다.

 

 

독일 – 함부르크 (HAMBURG)

 

1. 현품에 SHIPPING MARK 필수 부착 & B/L SHIPPING MARK 기재 필수!

 

독일 함부르크 수출의 경우 화물 현품에 SHIPPING MARK 필수 부착 되어야 하며, B/L 상에도 반드시 SHIPPING MARK 기재 되어야 합니다.

노마크로 선적 진행 시, 도착지에서 세관 패널티 발생되오니 반드시 사전 체크 후 화물 출고 & 선적 진행 부탁 드립니다.

 

2. 독일 HAMBURG에서의 통관 처리 화물에 대해서 기존의 DDP 통관대행 서비스 불가

 

1) HAMBURG 세관 측에서 수출자의 명의로 통관을 하여야 하는 DDP SHIPMENT대해 수출자의 위임장을 받아 대행사가 진행 한 경우 VAT 환급 거부

 

2) HAMBURG 내의 모든 통관사들이 독일 회계법에 따른 절차상 수출자를 대신 하여 DDP 통관을 진행 시, 수출자의 대행사가 되어 관련 통관 서류 및 내용을 향후 10년간 창고 보관 및 이에 관련된 세관 감사를 받게 되어 통관 대행을 거부

 

3) 예외 적으로 수출자가 EU 국가 내에서 통관을 진행 할 수 있도록 부여 되는 EORI NO & 수입 부가세 환급을 위한 VAT NO가 있으면 가능

허나, 대부분의 수출자는 EORI NO & VAT NO를 부여 받는 기간 및 비용으로 인하여 부여 받기를 원하지 않음

 

4) 이러한 사항들로 인하여 DDU & DAP SHIPMENT에 대해서만 통관 대행 서비스가 가능

 

 

체코 : 환적화물(T/S) 부문 세관심사 강화 안내

 

최근 체코 세관의 T1서류 발행 및 통관 절차가 몹시 까다로워져,

ROTTERDAM이나 KOPER T/S경유시, 소요 시간이 기존보다 1-2주정도 추가 소요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레귤러로 진행하고 있던 건들도 세관에서 추가 제출 서류를 요청하고 있는 관계로,

수출 업무 담당자님들은 수입자 측에 해당 내용 사전 안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터키 ISTANBUL HAYDARPASA / KUMPORT

 

CNEE 가 직접 해당 포트에서 통관 진행 해야 됨으로, 진행하시기 전

어느 포트에서 통관 진행할지 CNEE 와 확인하신 후 부킹 부탁 드리겠습니다. (DDP불가)

 

 

 

 

 

동남/서남아시아 (ASIA)

 

/서남아 스페이스 부족 및 운임 인상 안내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미국발, 유럽발 모선의 SPACE 부족현상 심화됨에 따라 동/서남아 향 모선들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하반기부터 운임이 대폭 상승하였습니다.

연말에 접어들면서 전 선사 스페이스 부족 현상이 더욱 심화됨에 따라, /서남아 향 모선 스케줄 또한 내년 초까지 해상 운임 인상 및 스페이스 부족 현상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수출 업무 담당자님께서는 부킹 진행 전, 반드시 정확한 디테일로 해상운임 변동여부 및, 스페이스 사전 확인 후 선적 진행 문의 부탁 드리겠습니다.

 

 

파키스탄 – 카라치 (KARACHI)

 

1. 카라치 향 화물의 경우 선적 화물에 반드시 선적 COMMERCIAL INVOICE & PACKING LIST 부착되어야 합니다.

 

만약 화물에 선적 서류 미 부착하여 선적 진행 시, 도착지 세관에서 부과하는 비용은 MIN. USD 600 이상 된다고 하오니 꼭 화물 출고 전 수입자 측과 협의하시어 COMMERCIAL INVOICE & PACKING LIST 화물에 부착 후 출고 진행 부탁 드립니다.  

 

2. 파키스탄 향 B/L 필수 기재 사항 안내

 

1. CNEE NTN (National Tax Number)
2. Personal Belonging: passport number & NIC (National Identity Card)

 

상기 내역 반드시 B/L 상에 기재되어야 하오니, 수출 담당자님께서는 사전에 수입자 측에 상기 정보 입수하시어 업무 진행 부탁 드립니다.

 

 

싱가폴 : t/s 지역 수출 전 화물 마크부착 및 B/L 상 마크 표기 필수

 

SINGAPORE T/S 지역으로의 LCL 화물 수출 관련하여, 화물에 마크 부착 및 B/L 상 마크 표시 필수 입니다. (화물과 B/L 마크 일치 필수)

 

 

방글라데시 : 항공 수출 시 단가 기재 관련

 

방글라데시 세관 규정에 따라, 2019 8 1일부터 방글라데시에 입항하는 모든 화물은 Airway Bill작성 시 시 세관 신고 금액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관련 내용 공지하오니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1) House 가 있는 경우 : 각각 HAWB 빌 상에만 신고금액 기재.

2) Master 싱글인 경우 : 'Declared value for Cunstoms' 란 에 신고금액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 금액 기재 시 인보이스 화폐 단위를 명확히 해야 할 경우, AWB 서류상에만 USD, EUR, KRW 등 화폐 단위 추가 기입 가능 (예시: USD 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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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레이시아 (MALAYSIA) : HS CODE 6자리 제출 안내

 

: 말레이시아 세관이 자국으로 수입/수출/환적하는 화물에 대한 세관신고 항목을 변경함에 따라,

2018 10 1일 출항 /도착 기준, 말레이시아로 들어오는 모든 수출입, T/S 화물 건에 대해

세관 MANIFEST 신고 시 “HS CODE 6자리”제출이 의무화 되었습니다.

 

앞으로 모든 HOUSE BL 상의 DESCRIPTION상에 HS CODE 6자리 기재하여 발행되오니,

수입자 측과 BL 상에 기입되어야 할 HS CODE 6자리 사전 확인 부탁 드립니다.

수입자 측에서 기입 요청하시는 HS CODE 전달 주시면 본 내용으로 기입하여 진행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수입자와 사전에 미리 확인하시어, 수출업무 진행시 문제 발생되시지 않도록 업무 진행 부탁 드립니다.

 

 

필리핀 (PHILIPPINES) : HS CODE 6자리 제출 안내 & 총중량 검증제 실시

 

1) HS CODE 6자리 제출 안내

 

: 필리핀 세관이 자국으로 수입/수출/환적하는 화물에 대한 세관신고 항목을 변경함에 따라,

2019 2 1일 출항 /도착 기준, 필리핀으로 들어오는 모든 수출입, T/S 화물 건에 대해

세관 MANIFEST 신고 시 “HS CODE 6자리”제출이 의무화 되었습니다.

 

앞으로 모든 HOUSE BL 상의 DESCRIPTION상에 HS CODE 6자리 기재하여 발행되오니,

수입자 측과 BL 상에 기입되어야 할 HS CODE 6자리 사전 확인 부탁 드립니다.

수입자 측에서 기입 요청하시는 HS CODE 전달 주시면 본 내용으로 기입하여 진행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수입자와 사전에 미리 확인하시어, 수출업무 진행시 문제 발생되시지 않도록 업무 진행 부탁 드립니다

 

2) 도착지에서 총 중량 검증제 실시

 

: 필리핀 세관 강화가 됨에 따라 도착지에서 GROSS WEIGHT 재 검증 실시되고 있습니다.

실 중량이 BL 상 중량과 10%이상 차이가 발생할 경우 BL 정정 필수이오며, BL 정정 시 발생하는 AMEND FEE CNEE 측에 청구 됩니다. (해당 비용은 실제 정정 시 확인 가능합니다)

 

따라서, 수출 업무 시 반드시 정확한 무게 측정 후 선적 진행할 수 있도록 각별한 주의를 부탁 드립니다.

 

 

태국 (THAILAND) : 쉬핑마크 기재 필수 안내

 

2017/11/14일부터 화물 마크에 대한 태국 세관법이 강화되었습니다.

 

è  모든 해상/항공 화물은 SHIPPING MARK 표시가 되어야 하며,

NO MARK 진행시 1,000 ~ 50,000 THB (최대 USD 1600) 의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화물 출고 전, 마크가 기입되어 문제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부탁 드립니다.

 

 

 

 

 

중남미/남아공

 

중남미 향 스케줄 변경 및 운임 인상 안내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미국발, 유럽발 모선의 SPACE 부족현상 심화됨에 따라 중남미 지역 또한 큰 영향을 받게 되어, 하반기부터 운임이 대폭 상승하였습니다.

연말에 접어들면서 전 선사 스페이스 부족 현상이 더욱 심화됨에 따라, 중남미향 또한 내년 초까지 해상 운임 인상 및 스페이스 부족 현상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수출 업무 담당자님께서는 부킹 진행 전, 반드시 정확한 디테일로 해상운임 변동여부 및, 스페이스 사전 확인 후 선적 진행 문의 부탁 드리겠습니다.

 

 

수출 금지 및 제한 국가 안내

 

1. ONE HAMBURG SUD 등의 선사에서 남미 쿠바 및 베네수엘라를 선적금지국가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2. 파나마행 콘솔의 경우 은 대체 할 만한 선사가 없어서 당분간 위 지역의 화물은 서비스를 중단 할 예정이오니 화주분들의 너른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 쿠바 : 수출금지

* 베네주엘라 : 수입자 기업실사 체크 후 진행 가능

* 니카라과: 제재조치 대상에 추가

 

 

브라질 (BRAZIL) : 목재포장 방역 의무

 

브라질 세관에서 WOODEN PACKING MATERIAL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고 합니다.

 

보통 우든 패킹 작업을 하실 시 방역 처리를 하여 작업하게 되는데, 작업 후 방역의 여부를 브라질 수입 신고 시 추가로 요구하는 내용입니다.

향후 방역 써티 (사본) S/R 또는 선적 서류 송부 시 함께 제출해 주시면, 폐사(포워더)는 시스템에 해당 내용을 입력하고 이를 기반으로 BRASIL AGENT 에서는 수입 신고를 하게 됩니다.

불이행시 도착지에서 랜덤으로 화물 검사하여 패널티 청구 및 운송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번거로운 절차나 사고가 없도록 PLASTIC PALLET 포장을 권유 부탁 드립니다.

 

 

칠레 (CHILE), 볼리비아 (BOLIVIA)

 

CHILE BOLIVIA 화물 관련하여 NO MARK 불가현품과 BL MARK 동일해야 한다고 합니다.

 

최근 칠레 세관에서 NO MARK 화물 및 현품과 BL MARK 불일치 화물에 대해 사전 노티스 없이 패널티 부과 하고 있으며, 화주 측으로 청구 됩니다.

 

이로 인해 컨사이니측에 화물 RELEASE 지연으로 추가 창고료 부과 되지 않도록, 반드시 CHILE BOLIVIA 화물 진행 시 문제 없도록 확인 부탁 드립니다.

 

 

과테말라 (GUATEMALA)

 

과테말라의 경우 ORIGINAL BL 발행 필수 국가 입니다.

BL 발행 시 SURRENDER 처리 불가하오니, 업무에 참조 부탁 드립니다.

 

 

 

 

 

인도 (INDIA) 

 

COVID 19 – 단축근무 시행으로 인한 핸들링 지연 예정 안내의 건

 

COVID-19 영향으로 인해 물류업무는 일부 재개되었으나, INLAND 연결에 지연이 심하오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인도 정부 규제에 의한 도착지 표준로컬비용 시행 안내 (FROM 2020.03.01)

 

2020 3/1 출항 분부터, 인도정부에서는 물류부분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CAI(인도콘솔협회-Consolidators  Association of India) 및 다양한 관계자들과 여러 차례 회의를 실시하여,

인도내 수입화물에 부과되는 요금에 대한 표준 운영철자를 논의하고 최종 확정하여 표준로컬비용을 규정하여 시행하기로 협의 되었습니다.

 

관련 사항으로 궁금한 부분 있으시다면, 업무 직원에게 연락 주시면 관련 내용 공유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CHENNAI : 첸나이 PORT 영구 DOP 으로 인한 서비스 PORT 변경 안내

 

*적용 시점 : ETD BUSAN 2019.08.18 선적분 부터 적용*

 

첸나이향 영구 Drop은 운항선사(현대상선)의 결정 사항이며,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첸나이 – 카투팔리> 관할 세관 구역 동일

* 해당 항로 비용 절감 /  서비스 모선 지연 감소 효과 기대

 

기존 첸나이향으로 진행하시던 모든 화물 카투팔리로 진행 가능하며, 카투팔리 기항 외 모든 진행사항에 변동 없습니다.

CHENNAI’에서 근접한 지역으로, 스케줄 & T/TIME 및 도착지CFS는 기존과 동일하오나, 변경된 POD KATTUPALLI’로 B/L상 기재되는 점 참조 부탁 드립니다.

 

다시 한 번 갑작스러운 서비스 기항 항구 변경으로 불편드리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위치 : 하기 참조>

cid:image002.jpg@01D55803.76848480

 

 

B/L 기재 요청사항 강화 안내 : IEC NO, GSTN NO, VALID E-MAIL ADDRESS + PAN NO, HS CODE

 

인도 세관 측의 세관 강화 및 새 규정으로 인해, BL 상에 기재되어야 할 정보가 추가 되었습니다.

 

하기 관련 정보는 수입자로부터 전달 받으셔야 하며, 비엘 발행 전까지 준비 하시어 수출 및 수입 절차가 원활히 진행 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 시행일 : 2019.08.01 선적 분 부터

* 기재 정보 :

1)IEC of importers (actual importer's) - 10자리숫자 / 수입이 가능한 자격자에게 인도 정부의 상무부 에서 부여하는 번호

2)GSTN of importers (actual importer's) 15자리숫자 / 수입자의 TAX 등록 넘버 (사업자번호)

3)Valid email address of importers – 수입자의 이메일 주소 및 연락처

4)PAN Number (Permanent Account Number) of notify party

5)HS (Harmonized) code -  화물의 HS CODE (6자리)

6)Cargo Value (tentative not yet fixed but take this data as a precautionary measure to avoid any dispute later).

 

 

 

 

 

인도네시아 (INDONESIA)

 

인도네시아 세관 적하목록 모듈 변경 안내

 

인도네시아 세관 적하목록 모듈이 변경되어 시행됩니다.

이로 인해, 기존 업무하던 방식에서 몇 가지 변경될 사항이 있어 안내 및 협조 요청 드립니다.

 

* 시행 적용 일시

- 해상 : 2018 5 23일부터 적용

- 항공 : 2018 7 25일부터 적용

 

1.     MBL & HBL, C/I, P/L : 인도네시아 수입자TAX NO(NPWP) 입력

2.     MBL & HBL : DESCRIPTOIN란 각 품목별 HS CODE 필수 기재 (4자리까지만)

-> HS CODE는 도착지(인도네시아)에서 통용되는 번호를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3.     Description란 품명 기재시 상세 품명 기재 (기존과 동일)

     예시) Garment accessory(X), Label or Hang Tag(O)

 

*사전에 인도네시아 수입자측에 TAX NO를 확인하여 선적서류 작성할 수 있도록 SHPR측에 안내 부탁 드립니다.

 

è  기존 1MBL & 1HBL 발행의 FCL건의 경우 일부 선사의 경우 도착지 적하목록 조정이 가능하였습니다만, 앞으로는 도착지 조정이 불가합니다.

사전에 수출입자간의 서류 완벽히 확인하시고 진행해주셔야 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베트남 (VIETNAM)  

 

베트남 : 수입 적하목록(MANIFEST) 신고 모듈 변경 안내의 건

 

2018 12/1일 입항분부터 베트남 세관의 적하몰고 (M/F) 신고 모듈 변경에 따라,

다음과 같이 신규 규정이 시행됩니다. 규정 준수 미비로 인한 불이익이 없으시도록 재차 확인 부탁 드립니다.

 

1)  적용대상  :  베트남 전 포트

2)  시행일자  : 2018   12  01    베트남 입항 선박부터 적용

3)  변경사항

(1) M.B/L & H.B/L Consignee(수입자) 하단에

Consignee Tax code (TAX ID), E-MAIL 주소, COMPANY NAME, ADDRESS, TELEPHONE,

E-MAIL 주소 반드시 기재 필수

(2) M.B/L & H.B/L Description 란에 각 품목별 HS CODE 명시

- 일반 화물 : HS CODE 4자리 이상 기재 필수

- WASTE 화물 : HS CODE 8자리 기재 필수

(3) Description 란에 품명을 구체적으로 명기

 

수출 업무 진행하시는 담당자님들께선 상기 디테일 반드시 확인하고 진행하시어,

업무 진행 시 불이익 발생하시지 않으시도록 꼭 준수하시어 진행 부탁 드리겠습니다.

 

 

베트남 : 수출 아이템명 관련 룰 강화 안내

 

수출 아이템(ITEM) 명 관련 룰 강화 안내

 

1. 베트남 향 화물의 경우, 현지 세관의 규제 강화로 정확한 품명이 B/L 상 표기 되여야 합니다.

(선적 시 화물과 일치하도록 품명을 명확히 기재 부탁 드립니다.)

 

1) 기계류 등 기존 MACHINERY, EQUIPMENT 등으로 입력 진행되어 온 건의 경우, 정확한 품명을 입력하여만 통관 가능합니다.

 

2) 중고품의 경우에는, 반드시 USED 라는 단어 또한 필수로 기입하여야 합니다.

(중고품의 경우, 제조 후 10년 이상 경과된 물품은 수입이 금지 되었습니다.)

 

2. HAIPHONG 향 화물 : ITEM : PLASTIC SCRAP 및 유사 화물”의 경우 선적 불가!

 

è  세관의 규제강화로 불 이행 시, 세관 명령에 의해 수입금지 또는 SHIPBACK 조치가 내려질 수 있사오니

진행 전 현지 수입자와 해당 내용에 대한 상세 협의 완료 후, 부킹 진행 부탁 드립니다.

 

 

호치민  - shipping mark 일치 요청 안내

 

2018.08.01 부터 호치민 cfs 마크 규정이 강화되었습니다.

서류-현품 마크 불일치 및 노마크의 경우 패널티 발생될 수 있으니,

반드시 현품의 shipping mark & 서류상의 shipping mark 표기 및 일치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중동(MID EAST)

 

UMM QASR, IRAQ (VIA DUBAI T/S) : 서비스 중단 안내

 

2019 10 25일 재 점화된 이라크 소요 사태가 점차 격화되고 있어, 현재 정부 조치로 항만 운영이 중단되었습니다.

인터넷 망 중단, 통행 금지령 발령 등(TERMINAL운영및 PILOT SERVICE)으로 현지에서 물류 관련 정상적인 업무 처리가 어려운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향후 움카사르 (UMM QASAR (DUBAI T/S)향 이송을 계획대로 진행 할 경우, 선박 접안 불가, 선박 작업 지연 및 화물 반출 불가 등의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할 것이라고 안내된 상황입니다.

 

현대상선 & HAPAG 등 선사 등 모두 중단 된 상태라고 합니다. 이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DUBAI, JEBEL ALI : PORT 적체 안내

 

DUBAI, JEBEL ALI PORT 의 경우 화물 도착 후 PORT 적체가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습니다.

업무에 참조 부탁 드리겠습니다.

 

 

SAUDI ARIBIA

 

: 비엘과 서류상에 VAT 기입 필수!

사우디 아라비아의 세관법 개정으로 인해, B/L 과 선적서류 상에 반드시 VAT 번호 기입해야 합니다.

(VAT 번호 = TRN (Tax Registration Number) = CONSIGNEE 사업자등록번호)

 

기재되지 않을 시, 세관에서 CARGO HOLDING 될 수 있사오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대양주,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선입고 보관료 발생 안내의 건

 

*오세아니아 화물의 경우 출항 7일 전 선입고 진행시 보관료 별도 발생됩니다.*

(R/TON & DAY 당 발생되며, 상세 보관료는 업무 담당자와 별도 확인 부탁 드립니다.)

 

현재 모선 딜레이로 인해 CFS 측에 화물이 많이 쌓여 있어 추가로 화물 받을 공간이 부족한 관계로, 부킹 모선 기준 출항 7일 전 화물만 입고 가능하다고 통보 받았습니다.

상기 사유로 인해 출항 7일 이상 남은 화물에 대해서는 하차가 불가하다고 하며, 부득이하게 하차가 된 경우

보관료 청구 될 예정이라고 하오니 번거로우시겠지만 당분간 업무팀과 확인 후 출고 진행 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 드리겠습니다.

 

(최근 선복문제 및 선석혼잡 문제가 극심하여 오세아니아 향 수출 스케줄 지연이 매우 심한 상황이오니,

출항일 체크 후에 화물 입고 진행 꼭! 부탁 드리겠습니다.)

 

 

쉬핑마크 부착 필수의 건

 

호주향 관련, 최근 현품의 NO MARK 또는  UNCLEAR MARK  화물이 늘어

도착지에서 화물 식별하는데 어려움이 따르고 있습니다.

 

현품에 반드시 정확한 SHIPPING MARK 부착해주시길 바랍니다. (NO MARK 불가)

 

 

호주 (AUSTRAILA) : BMSB 시즌 안내 (2019.09.01~2020.05.31)

 

호주 향 진행 관련 현지 방역 제재 강화(BMSB SEASON)로 인해,

 

하기의 32개의 제조국/선적국(TARGET RISK COUNTRIES) 에서의 “방역(TREATMENT) 필수 아이템”에 대해서는 반드시 선적 전 호주 농업수자원부(DAWR)에서 공인된 TREATMENT CERTIFICATE 소지하시어

현지 컨테이너 통관에 문제 되지 않도록 협조 바랍니다.

 

*TARGET RISK COUNTRIES : Albania/ Andorra/ Armenia/ Austria/ Azerbaijan/ Belgium/ Bosnia and Herzegovina/ Bulgaria/ Canada/ Croatia/ Czech Republic/ France/ Georgia/ Germany/ Greece/ Hungary/ Italy/Kosovo/ Liechtenstein/ Luxembourg/ Macedonia/ Montenegro/ Netherlands/ Romania/ Russia/ Serbia/ Slovakia/ Slovenia/ Switzerland/ Spain/ Turkey/ United States of America

 

만약 방역 적용 대상 화물에 대해 TREATMENT CERTIFICATE 미소지시,

도착지에서 컨테이너 RELEASE 지연 및 컨테이너 전체 방역, 컨테이너 억류, 회항 등 도착지에서 발생될 모든 사고 관련 클레임 금액은 해당 고객사 및 컨사이니측에 부과되는 점 반드시 양지하시길 바랍니다.

 

 

 


* SCHEDULE ARE SUBJECT TO CHANGE WITH OR WITHOUT NOTICE.


* 관련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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