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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2-03
제목 [공지] 12월 첫째 주 공지사항
 

안녕하세요, ARK LINE 입니다.

2019년 12월 첫째 주 해상 스케줄 공지 드리며,

하기 공지사항 필독하시어 업무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수출 공지사항>



인천 CFS - 화물 포장 유의 사항 안내  

 

인천 CFS - 박스 포장 시 유의사항

 

최근 인천발 박스 화물 관련, 박스 테이핑 처리하실 때 가운데 한번만 해서 보내시다 보면 중국 도착 시 내품 분실 건들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기와 같이 박스 포장 관련으로 인천 cfs 측에서 받은 안내 사항 송부 드리오니, 업무 진행 시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① 박스 테두리까지 손 타지 않도록 테이핑을 합니다. 하지만 상단부분에 빈 공간이 있거나 눌려서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날이 춥거나 하면 박스테이프 자체가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② 위와 같은 경우 대비하여 박스위로 포대자루와 같은 걸로 덧씌워서 보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③ 포대방법이 불가능 하시다면 파렛 포장을 유도 해주시길 바랍니다. 자꾸 분실되는 화물이시라면 큰 종이 같은 것을 테두리에 덮으시고 랩을 감은 후에 밴딩까지 하시면 더 이상의 분실 사건은 발생 하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이 귀찮다고 생각 되실 수 있지만 화주분이 분실로 인하여 파생되는 심적, 금전적 고통 보다는 약간의 번거로움을 택하심이 좋을 듯 하여 안내 드리는 바입니다.

 


 



<국가별 수출 공지사항>

 

몽골 (MONGOLIA)

 

울란바토르 (ULAANBATOR) : 스케줄 변경 안내

 

10월 셋째 주부터 울란바토르 향 출항 스케줄 & 입고지 변경되오니 업무 참고 부탁 드립니다.

 

ULAN BATOR>

 

* 매주 목요일 출항

* 서류 마감 : 화요일 오후 17

* 화물 마감 : 수요일 오후 17

* 화물 반입지 변경 주소 : 듀얼 로지스틱스 CFS / 인천광역시 중구 축항대로 296번길23 (신흥동 3 36)

 

* 화물 입고 시, 반드시 화물 입고증 지참되어야 하오니 업무 참고 부탁 드립니다.

 




동남/서남아시아 (ASIA)

 

방글라데시 : 항공 수출 시 단가 기재 관련

 

방글라데시 세관 규정에 따라, 2019 8 1일부터 방글라데시에 입항하는 모든 화물은 Airway Bill작성 시 시 세관 신고 금액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관련 내용 공지하오니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1) House 가 있는 경우 : 각각 HAWB 빌 상에만 신고금액 기재.

2) Master 싱글인 경우 : 'Declared value for Cunstoms' 란 에 신고금액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 금액 기재 시 인보이스 화폐 단위를 명확히 해야 할 경우, AWB 서류상에만 USD, EUR, KRW 등 화폐 단위 추가 기입 가능 (예시: USD 1234)

 

 

 

태국 (THAILAND)

 

2017/11/14일부터 화물 마크에 대한 태국 세관법이 강화되었습니다.

 

è  모든 해상/항공 화물은 SHIPPING MARK 표시가 되어야 하며,

NO MARK 진행시 1,000 ~ 50,000 THB (최대 USD 1600) 의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화물 출고 전, 마크가 기입되어 문제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부탁 드립니다.

 


 


인도 (INDIA) 

 

CHENNAI : 첸나이 PORT 영구 DOP 으로 인한 서비스 PORT 변경 안내

 

*적용 시점 : ETD BUSAN 2019.08.18 선적분 부터 적용*

 

첸나이향 영구 Drop은 운항선사(현대상선)의 결정 사항이며,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첸나이 – 카투팔리> 관할 세관 구역 동일

* 해당 항로 비용 절감 /  서비스 모선 지연 감소 효과 기대

 

기존 첸나이향으로 진행하시던 모든 화물 카투팔리로 진행 가능하며, 카투팔리 기항 외 모든 진행사항에 변동 없습니다.

CHENNAI’에서 근접한 지역으로, 스케줄 & T/TIME 및 도착지CFS는 기존과 동일하오나, 변경된 POD KATTUPALLI’로 B/L상 기재되는 점 참조 부탁 드립니다.

 

다시 한 번 갑작스러운 서비스 기항 항구 변경으로 불편드리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위치 : 하기 참조>

cid:image002.jpg@01D55803.76848480

 

 

B/L 기재 요청사항 강화 안내 : IEC NO, GSTN NO, VALID E-MAIL ADDRESS + PAN NO, HS CODE

 

인도 세관 측의 갑작스러운 세관 강화 및 새 규정으로 인해, BL 상에 기재되어야 할 정보가 추가 되었습니다.

하기 관련 정보는 수입자로부터 전달 받으셔야 하며, 비엘 발행 전까지 준비 하시어

수출 및 수입 절차가 원활히 진행 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 시행일 : 2019.08.01 선적 분 부터

* 기재 정보 :

1)IEC of importers (actual importer's) - 10자리숫자 / 수입이 가능한 자격자에게 인도 정부의 상무부 에서 부여하는 번호

2)GSTN of importers (actual importer's) 15자리숫자 / 수입자의 TAX 등록 넘버 (사업자번호)

3)Valid email address of importers – 수입자의 이메일 주소 및 연락처

4)PAN Number (Permanent Account Number) of notify party

5)HS (Harmonized) code -  화물의 HS CODE (6자리)

6)Cargo Value (tentative not yet fixed but take this data as a precautionary measure to avoid any dispute later).

 

 


 



유럽 (EUROPE)

 

북유럽 “ROTTERDAM & HAMBURG : 스케줄 변경 안내

 

*8 25일부터 현대상선 통한 “AEX SERVICE 중단으로 인한 스케줄 변경 안내*

 

ROTTERDAM

변경 전 : 매주 일요일 배 (CARRIER : HMM)

변경 후 : 매주 일요일 배 (CARRIER : MAERSK)

 

-> 적용 스케줄 : 8.25일 출항 스케줄부터 – T/times및 서류&카고마감은 기존과 동일 합니다.

 

HAMBURG

기존 전 : 매주 일요일 배 (CARRIER : HMM)

변경 후 : 매주 수요일 배 (CARRIER : ONE)

 

-T/TIMES : ABT 32DAYS -> ABT 41~42DAYS 변경

-서류&카고 마감 : 화오전& -> 수오전&목 변경

 

* REMARK : 기존 8.25일배는 대체배인 8.28일배 - 현대상선으로 진행 되며, 9.04일배부터 ONE로 진행 되오니 혼선 없으시길 바랍니다.*

 

 

체코 : 환적화물(T/S) 부문 세관심사 강화 안내

 

최근 체코 세관의 T1서류 발행 및 통관 절차가 몹시 까다로워져,

ROTTERDAM이나 KOPER T/S경유시, 소요 시간이 기존보다 1-2주정도 추가 소요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레귤러로 진행하고 있던 건들도 세관에서 추가 제출 서류를 요청하고 있는 관계로,

수출 업무 담당자님들은 수입자 측에 해당 내용 사전 안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터키 ISTANBUL HAYDARPASA / KUMPORT

 

CNEE 가 직접 해당 포트에서 통관 진행 해야 됨으로, 진행하시기 전

어느 포트에서 통관 진행할지 CNEE 와 확인하신 후 부킹 부탁 드리겠습니다. (DDP불가)

 

 

독일 HAMBURG DDP 서비스 불가 안내

 

공지 내용 : 독일 HAMBURG에서의 통관 처리 화물에 대해서 기존의 DDP 통관대행 서비스 불가

 

1. HAMBURG 세관 측에서 수출자의 명의로 통관을 하여야 하는 DDP SHIPMENT대해 수출자의 위임장을 받아 대행사가 진행 한 경우 VAT 환급 거부

 

2. HAMBURG 내의 모든 통관사들이 독일 회계법에 따른 절차상 수출자를 대신 하여 DDP 통관을 진행 시, 수출자의 대행사가 되어 관련 통관 서류 및 내용을 향후 10년간 창고 보관 및 이에 관련된 세관 감사를 받게 되어 통관 대행을 거부

 

3. 예외 적으로 수출자가 EU 국가 내에서 통관을 진행 할 수 있도록 부여 되는 EORI NO & 수입 부가세 환급을 위한 VAT NO가 있으면 가능

 

허나, 대부분의 수출자는 EORI NO & VAT NO를 부여 받는 기간 및 비용으로 인하여 부여 받기를 원하지 않음

 

4. 이러한 사항들로 인하여 DDU & DAP SHIPMENT에 대해서만 통관 대행 서비스가 가능

 


 


미주, 캐나다

 

미국 : 뉴욕, 시카고 스케줄 변경 안내의 건

 

잦은 변동이 있는 미주 지역 서비스에 더욱더 안정화된 선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선사를 변경하여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유첨의 스케줄 및 하기 변경 사항 참조 요청 드리며, 문의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 드리겠습니다.

 

1)  NEW YORK / 적용 스케줄 : 2019 8 3 On board 스케줄부터

변경 LINE : ONE/YM
기존 출항일 : 월요일

*
변경 출항일 : 토요일
*DOC CLG: 화요일 오전
*CGO CLG:
수요일 오전

 

2)  CHICAGO / 적용 스케줄 : 2019 8 2 On board 스케줄부터

 

변경 LINE: ONE/YM
기존 출항일 : 목요일

*
변경 출항일 : 금요일
*DOC CLG:
() 주 목요일 오전
*CGO CLG:
() 주 금요일 오전

-> 클로징 기존과 동일하며, 변경 모선은 LA에서 레일로 연결 됩니다.

 

 

캐나다 : 출항 스케줄 변경 안내의 건

 

CANADA 4/9일 모선부터 VANCOUVER & PRINCE RUPERT 로 모선이 각각 분리되어

스케줄이 재편성 되었습니다.

 

따라서, CNTR 작업과 관련, 선사 VESSEL SCHEDULE 이 변경되어,

서류 & 화물 반입 CLOSING DATE 가 하기와 같이 앞당겨져 진행되오니, 업무에 참조 부탁 드립니다.

 

- 현재 선박 출항일 & CFS CLOSING DATE : 매주 수요일 & 출항전주 토요일 오전

- 서류 CLOSING DATE : 출항전주 금요일오전

 

- 변경 선박 출항일 & CFS CLOSING DATE : 매주 화요일 & 출항 전주 금요일 오전

- 서류 CLOSING DATE : 출항전주 목요일

 

 

캐나다 : 도착일 지연 안내

 

1. 캐나다 밴쿠버 PORT 의 혼잡으로 인해 토론토/몬트리올 도착일이 예정보다 많이 지연 되고 있습니다.

 

2. 2017 1월부터 캐나다 세관 당국의 E-MANIFEST 시행으로 인해 기존 ACI 와는 달리 E-MANIFEST 는 서류 신고 후 정정이나 추가 / 캔슬이 어렵고,  캐나다 화물 수출시 현지 파트너가 E-MANIFEST 신고 가능 여부 확인 해야 합니다.  

 

3.  캐나다 세관의 EXAM 시스템이 강화되어 EXAM 자주 걸리고 있어 화물 도착이 지연되고 있으니 업무에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일본 (JAPAN)

 

일본 신정 공휴일 안내

 

<일본 신정연휴 : 2019/12/28 () ~ 2020/01/05 ()>

 

12월 마지막 주~1월 초 선적 일정은 일본 신정연휴로 인해 변동 가능성이 높습니다.

 

추후 SKIP 스케줄 발생될 수 있으니, 신정 연휴 기간 동안 선적 진행일정 있으시다면 사전에 수입자 측과 일정 확인 후 업무 진행 부탁 드리겠습니다.

 

 

스케줄 출항 지연 안내의 건

 

1. TOKYO, YOKOHAMA, NAGOYA 메인 PORT 지역과,

TOMAKOMAI, SENDAI, TOYAMA, NIIGATA, AKITA  아더 PORT 지역 스케줄 변동과 지연이 심하므로, 납기에 여유 있게 진행 부탁 드리겠습니다

2. TOMAKOMAI, SENDAI, TOYAMA 지역은 모선 변동이 많습니다

기존 마감일 기준으로 가장 빠른 모선으로 진행 될 예정이오니 업무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일본 소비세 인상 안내

 

2019 10 1일 부로 일본 내에서 발생되는 모든 과세 항목에 대하여

소비세가 기존 8%에서 10%로 인상되오니 업무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SHIMONOSEKI : 부킹 변경 안내

 

11월 둘째 주부터 월요일 모선은 BULK 만 부킹 & 진행 가능합니다.

하여, 월요일 출항 모선의 경우 LCL 부킹 불가하오니, 업무에 참조 부탁 드리겠습니다.

 

 

수출신고 AFR 강화 안내

 

: 10 08일부터 일본 NACCS 업그레이드 실행되어 AFR 정보 및 보안 강화되었습니다.

B/L SHIPPER란에 회사 영문 FULL주소와 연락처 1개 이상 필수 기재 사항입니다.

CONSIGNEE / NOTIFY 란에도 연락처 필수 기재 부탁 드립니다.

 

 

 



인도네시아 (INDONESIA)

 

인도네시아 세관 적하목록 모듈 변경 안내

 

인도네시아 세관 적하목록 모듈이 변경되어 시행됩니다.

이로 인해, 기존 업무하던 방식에서 몇 가지 변경될 사항이 있어 안내 및 협조 요청 드립니다.

 

* 시행 적용 일시

- 해상 : 2018 5 23일부터 적용

- 항공 : 2018 7 25일부터 적용

 

1.     MBL & HBL, C/I, P/L : 인도네시아 수입자TAX NO(NPWP) 입력

2.     MBL & HBL : DESCRIPTOIN란 각 품목별 HS CODE 필수 기재 (4자리까지만)

-> HS CODE는 도착지(인도네시아)에서 통용되는 번호를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3.     Description란 품명 기재시 상세 품명 기재 (기존과 동일)

     예시) Garment accessory(X), Label or Hang Tag(O)

 

*사전에 인도네시아 수입자측에 TAX NO를 확인하여 선적서류 작성할 수 있도록 SHPR측에 안내 부탁 드립니다.

 

è  기존 1MBL & 1HBL 발행의 FCL건의 경우 일부 선사의 경우 도착지 적하목록 조정이 가능하였습니다만, 앞으로는 도착지 조정이 불가합니다.

사전에 수출입자간의 서류 완벽히 확인하시고 진행해주셔야 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베트남 (VIETNAM)

 

수입 적하목록(MANIFEST) 신고 모듈 변경 안내의 건

 

 

2018 12/1일 입항분부터 베트남 세관의 적하몰고 (M/F) 신고 모듈 변경에 따라,

다음과 같이 신규 규정이 시행됩니다. 규정 준수 미비로 인한 불이익이 없으시도록 재차 확인 부탁 드립니다.

 

1)  적용대상  :  베트남 전 포트

2)  시행일자  : 2018   12  01    베트남 입항 선박부터 적용

3)  변경사항

(1) M.B/L & H.B/L Consignee(수입자) 하단에

Consignee Tax code (TAX ID), E-MAIL 주소, COMPANY NAME, ADDRESS, TELEPHONE,

E-MAIL 주소 반드시 기재 필수

(2) M.B/L & H.B/L Description 란에 각 품목별 HS CODE 명시

- 일반 화물 : HS CODE 4자리 이상 기재 필수

- WASTE 화물 : HS CODE 8자리 기재 필수

(3) Description 란에 품명을 구체적으로 명기

 

수출 업무 진행하시는 담당자님들께선 상기 디테일 반드시 확인하고 진행하시어,

업무 진행 시 불이익 발생하시지 않으시도록 꼭 준수하시어 진행 부탁 드리겠습니다.

 

 

인천-하이퐁 수출 : 매주 목요일 화물 반입시간 조정 안내

 

19년도 04월 선적 건부터 인천-하이퐁 주중모선(목요일) 클로징 매주 수요일 오전11까지 입니다.

앞 전의 모선들은 DELAY가 심하여 마감시간에 여유가 있었지만, 최근 투입된 HAIAN LINK / LANTAU BRIDGE 모선은 입/출항이 빨라졌습니다.

이에, 부득이하게 선광종합물류 화물 반입시간이 조정되었습니다.  관련된 공문서 첨부 드리오니, 참고부탁드립니다.

 

 

베트남 : 수출 아이템명 관련 룰 강화 안내, 호치민 PORT 지연 안내

 

수출 아이템(ITEM) 명 관련 룰 강화 안내

 

1. 베트남 향 화물의 경우, 현지 세관의 규제 강화로 정확한 품명이 B/L 상 표기 되여야 합니다.

(선적 시 화물과 일치하도록 품명을 명확히 기재 부탁 드립니다.)

 

1) 기계류 등 기존 MACHINERY, EQUIPMENT 등으로 입력 진행되어 온 건의 경우, 정확한 품명을 입력하여만 통관 가능합니다.

 

2) 중고품의 경우에는, 반드시 USED 라는 단어 또한 필수로 기입하여야 합니다.

(중고품의 경우, 제조 후 10년 이상 경과된 물품은 수입이 금지 되었습니다.)

 

2. HAIPHONG 향 화물 : ITEM : PLASTIC SCRAP 및 유사 화물”의 경우 선적 불가!

 

è  세관의 규제강화로 불 이행 시, 세관 명령에 의해 수입금지 또는 SHIPBACK 조치가 내려질 수 있사오니

진행 전 현지 수입자와 해당 내용에 대한 상세 협의 완료 후, 부킹 진행 부탁 드립니다.

 

 

호치민  - shipping mark 일치 요청 안내

 

2018.08.01 부터 호치민 cfs 마크 규정이 강화되었습니다.

서류-현품 마크 불일치 및 노마크의 경우 패널티 발생될 수 있으니,

반드시 현품의 shipping mark & 서류상의 shipping mark 표기 및 일치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중국 (CHINA)

 

     


적하목록 사전 신고 (CCAM) 안내

 

중국 세관은 중국향/발 화물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적하목록 사전신고제도 시행을 선포하였으며

2018 6월부터 제도가 시행될 예정입니다. 하기 내용 참고 하시어 협조 부탁 드립니다.

 

1. 시행 시기: 2018 6 1일부 (중국 도착일 기준)

2. 내용

     1) 적하목록 제출 시점: 선적지 적재 24시간 전

     2) 적용 대상: 중국향 화물 전체 (중국 T/S 화물, 항공, 해상 모두 포함)

è  CCAM 도입으로 서류 / 카고 클로징 연장 불가합니다.

è  품명 신고 내용은 선하 증권(BL) 상의 내품 정보와 일치하여야 합니다.

 

     3) 주요 제출 항목 **필독**

       (1) SHIPPER/CONSIGNEE/NOFITY 담당자명, 연락처 (Email / Fax / Tel No.), Registration No.

         - , CONSIGNEE To Order / To Order of Shipper/ To Order of Bank인 경우

Notify 에 상기 정보 기재 필수

       (2) Registration No : 사업자-사업자등록번호 /  개인-여권번호

** 중국 기업코드 TAX ID : USCI + 기업코드 18자리 또는 OC + 기업코드 9자리

       (3) 위험물의 경우, 도착지 위험물 담당자명 및 긴급 연락처

       (4) 품명 입력 시 상세 품명 기재 필요 (광의어 기재 불가

- EX) Electronics (불가) / Video games (가능)

 

è  중국 세관 공지 56 (2017) 실행으로 인해 6/1일 입항분부터 일괄 적용되고 있습니다.

BL 수정 시 통관 지연 및 비용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상기 내용 꼭 확인하시어, 선적 서류 내용 충분히 검토 후 제출해주시기를 요청 드립니다.

 

 

위해(WEIHAI) : 마크 & 내품개수 기재, 중량 일치 요청

 

1)    위해의 경우 수입되는 모든 화물이 현지 도착 후 중량 측정 되고 있습니다.

서류와 현품의 중량이 상이할 경우, 세관 검사에 걸리게 되오니

무게 차이 없도록 출고 전에 다시 한 번 확인 부탁 드립니다.

 

2)    NO MARK  진행 시 화물 도착지 통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위해 수출 진행 시 SHIPPING MARK 기입 부탁 드립니다.

 

3)    위해 세관법 개정으로 인해, BL 상에 반드시 화물 내품 개수가 기재되어야 합니다.

선적서류 제출 시, 화물 내품 개수 반드시 기재하여 회신 부탁 드립니다.

è  PLT & CTN 포장 화물의 경우, 화물에 붙이는 쉬핑마크에 내품수량 기재 부탁 드립니다.

EX) 1 PLT(10 CTN)

 

 

닝보 (NINGBO) : 폐기비용 청구 안내

 

올해 초부터 닝보 세관에서 장기보관, 포기, 폐기화물을 조사해서

포기화물에 대해서 대대적으로 패널티 부과 및 폐기비용을 청구하였다고 합니다.

 

중국에 경우 수입자가 물건 인수포기로 인해서 화물이 폐기되거나 반송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 경우 중국 세관은 해관법 30조에 의거해서 선적지로 해당 폐기비용을 청구하고

이는 결국 수출자에게 청구하게 됩니다.

 

상해와 신강, 홍콩을 제와하고는 대부분 중국은 세관창고에서 화물이 하역되고 DEVANNING됩니다

추후 닝보 수출시, 수입자가 포기하는 화물에 대해서는 이러한 유의사항이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 도착 후 한달 안에 통관 필수입니다.

- 닝보에서 화물 폐기 불가하오니 화주/컨사이니 측에 사전 안내 부탁 드립니다

- Cnee가 화물 포기하는 경우, 모든 화물은 shipback 되어야하고 비용은 shipper측에서 부담해야합니다.

- 상기문제로 인하여 모든 actual cnee 연락처 필요하오니 공유 부탁 드립니다

 

 

싱강(XINGANG) : 마크 기입 요청 안내

 

: 마크(MARK) 기입 요청 및 NO MARK 시 도착지 지연 안내

 

NO MARK 화물 및 현품과 서류상의 마크가 다를 경우, 화물 인도(RELEASE) 시 지연될 수 있습니다.

딜레이 방지를 위해, 화물 출고 시 확실한 마크 부착 및 현품과 서류가 일치하는 정확한 마크 표기 요청 드리겠습니다.

 

 

싱강(XINGANG) : 세관 위험물 단속강화 공지 – CHEMICAL 화물주의

 

: 싱강(XINGANG) 세관 공지 안내 드리오니, 업무에 참조 부탁 드립니다.

 

1.    Xingang warehouse can not carry on DG cargo. Must not take dangerous goods or chemical goods mixed in normal cargo.

: 싱강 창고에서는 위험물을 받지 않으며, 위험물 & 화학물은 일반 LCL 화물과 혼적이 불가합니다.

 

2.    MSDS should be provided if there are unusual chemicals or the general chemical products that are suspected to be dangerous.

: 위험물로 의심되는 화물의 경우, 일반 / 비일반 관계 없이 세관요청에 따라 MSDS 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The name of the goods after loading shall not be changed to ensure that the name of the bill of lading is in conformity with the actual goods.

: 실제 화물과 아이템 명은 선적 시 반드시 일치되어야 하며, BL 상 아이템 명은 선적 후에 정정할 수 없습니다.

 

중국<->홍콩 으로의 수출 제한 품목 안내

 

홍콩시위 관련하여 중국 정부의 통제가 강해지고 있습니다.  

하기 화물은 중국에서 홍콩으로 반입이 금지 혹은 검사가 강화된 품목이오니 참고하시어 업무에 불편함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홍콩에서 중국으로의 이동이 필요한 화물 또한 중국정부에 반하는 선전내용이 포함되거나 관계가 있어보이는 화물은 세관 검사가 강화되고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 금지품목

1. 헬멧, 장갑, 마스크, 방독면, 방패, 보호 장구, 스틱, 목발, 스피커, 스테레오, 워키 토키 (인터폰 스피커), 테이프, 실외 안경, 게임 미러, 스키 고글 (안경), 레인 커버

2. 우산, 접히는 우산, 장난감 총, 야전 총, 공기총, 레이저 포인터, 레이저 펜, 사냥 칼, 옥외 칼, 절단기 (칼 유형으로), 철관, 알루미늄 관, 적외선 펜, 접는 스틱, 플라스틱 튜브, 케이블 스트랩 (넥타이, 나일론 케이블 타이), ​​연료 탱크, 플라이어, 스틸 볼, 라이트 스틱 (플래시 스틱 및 막대가있는 제품), 안경, 전술 펜, 렌치, 가연성 및 폭발성 물질, 손전등, 강철 못, 적외선

3. 위장 의류, 반사 의류 (반사 조끼 및 반사 조끼), 배너 (배너), 지구,지도, 깃발, 깃대, 깃발 천, 인쇄물 (종이), 관련 국가 영토 책, 사진 앨범, 라벨, 스티커, 어린이 그림책, 컬러 카드, 검은 상판, 반사 조끼, ,

 

** 고위험 품목( 금지품목은 아니오나 통관지연 혹은 세관검사로 인해 세관에 구류될 가능성이 매우 높음)

드론, 티셔츠, 화이트 리본, 백팩, 식염수, 스트랩, 테이프, 소독제, 타월, 차양, 포장지, 경첩, 발찌, 체인

 

 

 


 


중동(MID EAST)

 

DUBAI, JEBEL ALI : PORT 적체 안내

 

DUBAI, JEBEL ALI PORT 의 경우 화물 도착 후 PORT 적체가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습니다.

업무에 참조 부탁 드리겠습니다.

 

 

BANDAR ABBAS

 

IRAN 화물 제제로 인해, JEBEL ALI LCL 화물 도착 후,

JEBEL ALI 에서 BANDAR ABBAS 로 선적하기 전,

해당 건의 HS CODE & ITEM 선적할 선사 측에 내용 제출 및  최종 컨펌 받은 뒤에 T/S 진행 가능합니다.

이 점 업무에 참조 부탁 드립니다.

 

 

SAUDI ARIBIA

 

: 비엘과 서류상에 VAT 기입 필수!

사우디 아라비아의 세관법 개정으로 인해, B/L 과 선적서류 상에 반드시 VAT 번호 기입해야 합니다.

(VAT 번호 = TRN (Tax Registration Number) = CONSIGNEE 사업자등록번호)

 

-> 기재되지 않을 시, 세관에서 CARGO HOLDING 될 수 있사오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KUWAIT, RIYADH (SAUDI ARABIA), HAMAD (QATAR)

 

: 팔레트 작업 필수지역 - KUWAIT, RIYADH, HAMAD

17.10.19 이후 쿠웨이트 수출 시, PALLET 작업 필수 입니다.

PALLET 되지 않은 화물은 통관이 안 된다고 하오니 이 점 참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QABA

 

: AQABA DUBAI T/S  ROUTE 변경

AQABA DIRECT SVC 잠정 중단되어, DUBAI T/S 로 진행 됩니다.

(운임은 진행전에 꼭 확인 부탁 드립니다. / T.TIME BUSAN  출항하여 총 ABOUT 50~57일 소요)

 

 

HAMAD, QATAR(PALLET 작업 필수)

 

: UAE 의 카타르 국교 단절(17.6.5부로시행)로 인해 QATAR via Dubai 서비스 중단 

HAMAD ->  COLOMBO T/S 로 진행됩니다.

해당 루트 진행 시 운임 및 도착지 비용, 진행 가능여부 선적 전 꼭!! 확인 부탁 드립니다.

 

 




말레이시아 (MALAYSIA)

 

HS CODE 6자리 제출 안내

 

 

: 말레이시아 세관이 자국으로 수입/수출/환적하는 화물에 대한 세관신고 항목을 변경함에 따라,

2018 10 1일 출항 /도착 기준, 말레이시아로 들어오는 모든 수출입, T/S 화물 건에 대해

세관 MANIFEST 신고 시 “HS CODE 6자리”제출이 의무화 되었습니다.

 

앞으로 모든 HOUSE BL 상의 DESCRIPTION상에 HS CODE 6자리 기재하여 발행되오니,

수입자 측과 BL 상에 기입되어야 할 HS CODE 6자리 사전 확인 부탁 드립니다.

수입자 측에서 기입 요청하시는 HS CODE 전달 주시면 본 내용으로 기입하여 진행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수입자와 사전에 미리 확인하시어, 수출업무 진행시 문제 발생되시지 않도록 업무 진행 부탁 드립니다.

 

 


 



중남미

 

칠레 (CHILE), 볼리비아 (BOLIVIA)

 

CHILE BOLIVIA 화물 관련하여 NO MARK 불가현품과 BL MARK 동일해야 한다고 합니다.

 

최근 칠레 세관에서 NO MARK 화물 및 현품과 BL MARK 불일치 화물에 대해 사전 노티스 없이 패널티 부과 하고 있으며, 화주 측으로 청구 됩니다.

 

이로 인해 컨사이니측에 화물 RELEASE 지연으로 추가 창고료 부과 되지 않도록, 반드시 CHILE BOLIVIA 화물 진행 시 문제 없도록 확인 부탁 드립니다.

 

 

과테말라 (GUATEMALA)

 

과테말라의 경우 ORIGINAL BL 발행 필수 국가 입니다.

BL 발행 시 SURRENDER 처리 불가하오니, 업무에 참조 부탁 드립니다.

 

 




 

대양주, 아프리카

 

쉬핑마크 부착 필수의 건

 

호주향 관련, 최근 현품의 NO MARK 또는  UNCLEAR MARK  화물이 늘어

도착지에서 화물 식별하는데 어려움이 따르고 있습니다.

 

현품에 반드시 정확한 SHIPPING MARK 부착해주시길 바랍니다. (NO MARK 불가)

 

 

호주 (AUSTRAILA) : BMSB 시즌 안내 (2019.09.01~2020.05.31)

 

호주 향 진행 관련 현지 방역 제재 강화(BMSB SEASON)로 인해,

 

하기의 32개의 제조국/선적국(TARGET RISK COUNTRIES) 에서의 “방역(TREATMENT) 필수 아이템”에 대해서는 반드시 선적 전 호주 농업수자원부(DAWR)에서 공인된 TREATMENT CERTIFICATE 소지하시어

현지 컨테이너 통관에 문제 되지 않도록 협조 바랍니다.

 

*TARGET RISK COUNTRIES : Albania/ Andorra/ Armenia/ Austria/ Azerbaijan/ Belgium/ Bosnia and Herzegovina/ Bulgaria/ Canada/ Croatia/ Czech Republic/ France/ Georgia/ Germany/ Greece/ Hungary/ Italy/Kosovo/ Liechtenstein/ Luxembourg/ Macedonia/ Montenegro/ Netherlands/ Romania/ Russia/ Serbia/ Slovakia/ Slovenia/ Switzerland/ Spain/ Turkey/ United States of America

 

만약 방역 적용 대상 화물에 대해 TREATMENT CERTIFICATE 미소지시,

도착지에서 컨테이너 RELEASE 지연 및 컨테이너 전체 방역, 컨테이너 억류, 회항 등 도착지에서 발생될 모든 사고 관련 클레임 금액은 해당 고객사 및 컨사이니측에 부과되는 점 반드시 양지하시길 바랍니다.

 

 

HAMBURG SUD CFS – 입고 관련 하기 주의 사항

 

2019 2월부터 토요일 입고 전면 불가합니다.

 

대양주 &아프리카향 HAMBURG SUD CFS입고 관련, 유보되었던 2.5톤 미만의 화물 차량 진입에 대한

하기 규정이 2018/12/24일 입고분부터 정식 시행되오니 업무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2018 12 24일 입고분부터  2.5톤 미만의 화물 차량은 PNC 동측 GATE옆 출입 초소에서 기사님 신분증 제출 및 출입증을 발급 받은 후서측에 위치한 코리아브이CFS로 화물 반입해주셔야 합니다

출입증 없이 화물 입고 불가하오니 화물 출고시 운송사측에서 반드시 사전 숙지되도록 협조 바랍니다.

 

1. 시행일: 2018 12 24일 입고분부터

2. 신분증 지참 필수 (신분증 없으면 출입 불가)

3. 2.5톤이하 택배차량은 진입 자체가 불가, 택배 사용 금지

 


 


 


* SCHEDULE ARE SUBJECT TO CHANGE WITH OR WITHOUT NOTICE.


* 관련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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